게임개발일지 - Magic Energy Tycoon

Magic Energy Tycoon #1 - 기획 및 UI

YelloweD 2025. 3. 9. 19:42

안녕하세요 저는 게임개발하는 중학생 YelloweD입니다.

저는 어릴 때부터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을 만드는 것도 좋아했습니다.

하지만 실력은 별로입니다. 이제부터 게임개발한 기록이라도 남기는게 좋을 것 같아 블로그를 시작해봅니다.

 

제가 만들 게임은 Magic Energy Tycoon입니다.

마법 에너지 공장을 운영해 돈을 벌어 백마법을 만드는 게임인데요,

저는 개발 실력이 좋지 않아 그렇게 재미있게는 못만들 것 같습니다.

게임은 아주 단순하게 만들겁니다.

 

기획

기획이랄 것도 딱히 없습니다.

이 게임은 클릭을 통해 마법 에너지를 생성하고 팔아 돈을 벌어 공장을 업그레이드 해 에너지를 업그레이드 하는 겁니다. 게임의 최종 목표는 백마법을 만드는 것입니다.

그리고 게임 출시는 PC로 itch.io라는 해외 인디게임 사이트에 무료로 올릴겁니다.

 

개발

먼저 엔진에 대한 설명 드리면 Godot이라는 엔진이고, 유니티는 좀 어려워서 이 엔진을 사용합니다.

이 엔진도 꽤 사용자가 있는편입니다. 가장 좋은점은 다른 엔진과 달리 완전 무료이며, 오픈소스 인겁니다.

 

일단 하루만에 한건 아니고 지금까지 해온 개발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.

 

대충 시작화면
스토리 설명 화면(언어 클릭하면 한국어, 일본어로 바뀜.(나중에 더 추가 예정))
메인(공장) 화면, 에너지 생성

일단 이까지 만들었습니다. 아직 제대로 된 기능은 못하지만 UI 틀만 잡아봤습니다. 좀 더 디자인을 해볼거구요.

 

 

 

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제가 매일 개발할 수 있는건 아니라서 매일 올리지는 못할거고 작업한 양이 어느정도 쌓이면 하나씩 올려보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